들어가기 앞서
이번엔 팀원이 턴제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기로 기획을 냈다 그래서 그게 맞춰서 구상을 준비하고 레퍼런스 조사를 통해 게임을 구체화 하기로 한다
게임 구상
턴제게임 레퍼런스
개발
● 택틱스RPG 같은 격자 타일 맵 구조로 한칸씩의 움직임을 미리보고 실행하여 전투가 나오는 형식임
● 여기서 우리는 추가적으로 상성과 덱빌딩 시스템을 추가하여 무기나 또는 공격스킬을 로그라이크 형식에 맞춰 다양하게 바꾸도록 아이디어가 있음
턴제 시스템 R&D
개발
● 레퍼런스 게임의 방식이 SRPG 턴제 시스템은 Command Pattern(커맨드 패턴)을 기능사용하면서 기본 골격은 HFSM 또는 BT(비헤이비어트리)를 사용해서 게임 전투의 전반적인 관리를 하는식으로 구상을 하고있다
맵움직임
개발
● 택틱스RPG류를 플레이 하다보면 케릭터 선택후 타일맵에 이동가능한 칸을 표시해주고 이동 또는 공격로 미리보기로 이동하다보면 화살표나 이동 루트가 미리보이는 모습을 보게될것이다 이것을 Grid-Based Map이라고도 하며 A* Pathfinding 알고리즘 기법을 이용해서 그려내고 네비게이션을 만들어 내는듯 하다

마치며.
시스템에 대한 좀더 R&D가 필요해보이며 직접적인 테스트 코딩도 해서 기획에 반향대로 구조를 짜보도록 노력해봐야 할듯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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