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이번엔 팀원이 턴제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기로 기획을 냈다 그래서 그게 맞춰서 구상을 준비하고 레퍼런스 조사를 통해 게임을 구체화 하기로 한다게임 구상턴제게임 레퍼런스개발● 택틱스RPG 같은 격자 타일 맵 구조로 한칸씩의 움직임을 미리보고 실행하여 전투가 나오는 형식임● 여기서 우리는 추가적으로 상성과 덱빌딩 시스템을 추가하여 무기나 또는 공격스킬을 로그라이크 형식에 맞춰 다양하게 바꾸도록 아이디어가 있음턴제 시스템 R&D개발● 레퍼런스 게임의 방식이 SRPG 턴제 시스템은 Command Pattern(커맨드 패턴)을 기능사용하면서 기본 골격은 HFSM 또는 BT(비헤이비어트리)를 사용해서 게임 전투의 전반적인 관리를 하는식으로 구상을 하고있다 맵움직임개발● 택틱스RPG류를 플레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