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게임기능 모작 (포켓몬스터 전투시스템)-
진행도 : 100%
BattleSystem 스크립트 기능 구현:
1. 상태패턴 적용
2. 배틀시 오브젝트 스폰
3. 배틀시 각 오브젝트 Unit에 저장된 데이터 적용
4. 플레이어턴으로 상태전환
5. 플레이어 어택함수 구현 : 데미지 연산, 적체력UI세팅
6. 적턴으로 전환
7. 적턴 행동: 플레이어에 데미지 입힌는 연산, 플레이어체력UI세팅
8. 플레이어턴상태로 전환
9. 플레이어힐 함수구현: 체력연산 및 UI세팅
10. 적턴으로 전환
11. 공격버튼, 힐버튼 함수구현
Unit 스크립트 기능 구현:
1. 플레이어와 적 오브젝트의 데이터 저장(체력, 데미지등)
2. 데미지 연산 함수
3. 힐 연산 함수
BattleHUD 스크립트 기능 구현:
1. 체력, 이름, 레벨등 수치데이터 텍스트UI 세팅
<참고자료>
이미지 리소스 출처 : https://www.spriters-resource.com/
The Spriters Re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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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priters-resource.com
영상참고 출처: https://youtu.be/_1pz_ohupPs?si=vqWZYIAyn6a-htQT
-TIL 작성 정리-
TIL이란?
일반적으로 "Today I Learned(오늘 내가 배운 것)"의 약자로 사용됩니다. 개발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일일 커밋 방식 중 하나로, 하루 동안 학습한 내용이나 경험한 것을 기록하고 회고하는 데 사용됨.
TIL 효과 핵심효과
1 | 기억 강화 | Retrieval Practice로 장기 기억 고착 |
2 | 문제 재발 방지 | 동일 버그 재현 시 즉시 해결 |
3 | 학습 효과 증진: | “내가 이해했나?” 스스로 점검 |
4 | 개인적인 성장 기록: | 개인의 학습 여정을 추적하고 발전 과정을 시각적으로 확인 |
TIL 작성 플로우
문제점 - 시도 및 분석 - 해결 방법 - 알게된 것
-템플릿 예시-
1. *주제 키워드* - 내용 요약 (한 줄) - 깨달음 / 적용 포인트 - 코드있다면 코드블럭 사용 2. *주제 키워드* - 내용 요약 - 깨달음 / 적용 포인트 # 의문점 - [ ] 추가 학습 필요 사항 # 참고 - |
(본인이 보기 편한 템플릿으로 진행하는게 좋음)
중요사항 : 주관적인 의견은 최대한 배제하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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