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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개발 TIL

1주차 2일 TIL - 모바일게임개발(3, 4)

와피했는데 2025. 7. 1. 16:34

-모바일게임개발 3주차 (고양이 밥주기 게임)-

간략 게임소개: 배고픈 고양이들에게 밥을 주고, 생선가게를 지켜보아요!

 

-Dog 기능: 

1. Food 자동 생성

2. 마우스 x좌표에 따라 움직임(y축 제외, x축 일정 좌표 이상이하로 가두기)

 

-Food 기능: 

1. y축 +으로 일정속도로 이동

2. y축 일정 좌표 이상일경우 삭제

Food

 

-Cat기능: 

1. 타입별 고양이 생성

2. 고양이 랜덤한 위치에 배치

3. 타입별 고양이 속도와 배부름 수치 조정

 

4. 고양이 y축으로 아래로 이동 및 속도 조정

5. 배부름수치(full)가 에너지수치(energy)와 같을경우 x축으로 일정한 속도로 이동

6. 고양이가 y축으로 특정 좌표이하이면 게임종료

7. 고양이가 Food에 맞을경우 에너지 수치 증가 및 Food 오브젝트 삭제

8. 에너지수치와 배부름수치가 같을경우 배부름 애니메이션 출력 및 일정 시간뒤 고양이 오브젝트 삭제

9. 플레이어 레벨수치 증가

 

-GameManager기능: 

1. 싱글톤 패턴 적용

2. 게임 프레임 고정(60프레임)

3. 게임시간 진행(timeScale=1f)

4. 고양이들 일정시간 간격으로 자동 생성

5. 레벨수치별 게임 난이도 조정(고양이타입별 출현 확률 조정)

6. 게임종료시 재시작 버튼 활성화 및 게임 멈춤

7. 고양이가 배부를때 레벨수치 증가 및 UI에 반영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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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개발 4주차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 만들기)-

간략 게임소개: 같은 모양의 르탄이를 뒤집는 게임

 

-Board기능: 

1. 카드들 배열화 8X8 간격의 위치에 배치

 

-Card기능: 

1. 카드 두가지 생성

2. 카드 이미지 'Resources'에서 불러오기

3. 카드 뒤집기 애니메이션

4. 카드 파괴

5. 카드 도로 뒤집기

 

-GameManager기능: 

1. 싱글톤 패턴

2. 타이머설정(일정 시간이 되면 게임종료)

3. 선택한 두가지 카드의 매칭 기능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