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긴글주의
-GitDesktop 활용-
1. 깃 레포지터리 등록
.File 클릭 New repsitory 클릭
1- 프로젝트 경로 탐색하고 경로가 'D:\Unity_Project\폴더명'으로 되어있을경우 '\폴더명' 까진 삭제한다
2- 레포지토리 이름은 이전 삭제한 '폴더명'만 적는다
3- 유니티를 사용한다면 unity를 찾아 선택하고 아래 'Create repository'를 클릭하고 레포지토리를 생성한다
*기본은 private로 설정되어있다.(public을 원한다면 이후 웹git에서 변경가능하고 gitdesktop에서 변경가능함)
생성된 레포지토리는 github에서 볼수있음
프로젝트 협업을 하게될시 권한은 깃 계정이메일을 추가하고 당사자가 메일함에서 초대를 수락하면 된다
이후 git 협업할때 자주 commit을 통해 프로젝트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push를 통해 협업팀원과 공유를 필수적이다
*되도록이면 다른팀원이 작업중인 작업물은 건드리지 말도록 하자 최대한 작업물을 나눠서 작업하도록 한다
'History'에서 일전에 한 commit들을 확인할 수 있고 Undo, Revert 등으로 수정이 가능하다
-모바일게임개발 1주차 마무리(빗물받는 르탄이)-
- UI추가 및 타이머 설정
GameManager에 타이머 기능 추가 및 변수 추가
기존에 작성한 Rain 클래스에 "Player" 충돌식 추가
EndPanel UI에 Button컴포넌트 추가후 On Click 이벤트에 Retry Button 스크립트 추가
+추가: 기존 빗바울에 스코어 감소 빗방울 추가
-모바일게임개발 2주차 (풍선을 지켜라 게임)-
간략 게임소개: 하늘색 동그란 쉴드를 마우스로 움직여 떨어지는 빨간네모박스로 부터 아래 동그란 오브젝트를 지키면 되는게임
-빨간네모 기능:
1. 랜덤 위치, 사이즈로 생성
2. 풍선이라는 오브젝트에 닿을시 게임끝
3. 배경화면아래(y -5f 아래 정도)로 떨어지면 Destroy
- 쉴드(하늘색동그라미)의 기능:
1. 마우스 포인트위치에 따라 위치변환
- 게임매니저의 기능:
1. 빨간박스 1초간격으로 생성
2. 타이머=스코어 작동
3. 게임오버시 UI 활성화
4. 게임오버시 타임스케일 0f으로 설정
5. 게임오버시 현재 스코어 저장 및 최고점 점수 저장하고 다음 게임에 비교후 불러오기
6. 풍선 터지는 애니메이션 작동트리거(bool값 true변환)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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