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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개발 TIL

1주차 3일 TIL - 간단한 기능 모작(포켓몬스터-01)

와피했는데 2025. 7. 2. 21:22

-간단한 게임기능 모작 (포켓몬스터 전투시스템)-

 

게임 전체 프레임워크

 

진행도 : 65% (전투 수치 데이터 UI 매칭중)

진행중인 프로젝트 상황

 

BattleSystem 스크립트 기능 구현 (진행중) : 

-현재상황:

1. 상태패턴 적용

2. 배틀시 오브젝트 스폰

3. 배틀시 각 오브젝트 Unit에 저장된 데이터 적용

 

Unit 스크립트의 기능 :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데이터저장소(이후 스크렙터블 오브젝트화 가능성 검토)

적용후

 

진행중 스크립트 수정사항

1. 전투중 발생한 데이터 변동을 체력바에 반영하는 로직 수정

 

(수정전)

수정전 로직 상황

 

(수정후)

영상참고후 수정상황

 

 

이미지 리소스 수정 : Asprit로 이미지 수정후 유니티에서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진행

 

애니메이션 제작 :

Idle 애니메이션

 

 

 

<참고자료> 

이미지 리소스 출처 : https://www.spriters-resource.com/

 

The Spriters Re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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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priters-resource.com

 

영상참고 출처: https://youtu.be/_1pz_ohupPs?si=vqWZYIAyn6a-ht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