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오셨나요?

부끄러워요

2025/07/09 2

2주차 3일 TIL_C#기초-3(클래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의 특징>1) 추상화 (Abstraction) ● 관련 특성 및 엔터티의 상호 작용을 클래스로 모델링하여 시스템의 추상적 표현을 정의 ● 클래스가 추상적인 표현을 정의하는 경우 자식에서 구체화시켜 구현할 것을 염두하고 추상화(abstract) 시킴 ● 추상클래스를 상속하는 자식클래스가 추상화한 함수를 재정의하여 실체화한 경우 사용가능 ●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실제 세계의 개념을 모델링하고, 필요한 부분에 대한 명세를 정의 +예시더보기더보기더보기더보기 public abstract class Animal { // 추상적인 클래스에서 구체화 할 수 없는 함수는 하나이상의 ..

유니티개발 TIL 2025.07.09

2주차 2일 TIL_C#기초-2(조건문과 반복문, 매서드)

C#의 기초 조건문과 반복문, 매서드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한다조건문과 반복문조건문 (Conditional) ● 조건에 따라 실행이 달라지게 할 때 사용하는 문장 ● 조건문은 주어진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의 제어 흐름을 변경하는 제어문 ◆ 조건식(논리형자료)의 true, false에 따라 실행할 블록을 결정하는 조건문 1) if 문 ● if 문은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실행 여부를 결정하는 조건문 if (true) // 조건이 true인 경우 바로 아래의 블록이 실행됨 { Console.WriteLine("실행되는 블록"); } 2) else 문 ● else 문은 if 문에서 조건식이 거짓일 경우 실행할 코드를 지정하는 조건문 else // 조건식..

유니티개발 TIL 2025.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