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바로 이전글에서 텍스트 RPG를 제작했었는데 여기서 도전과제로 던전기능이 있었다내용은 던전은 요구능력치별 레벨이 있어서 요구치를 충족하면 클리어 아니면 실패로 구현되게 주어젔는데 나는 여기서 던전의 기능하면 직접 탐험하는 재미와 몬스터와 전투의 재미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게 되어이번 기능 구현은 던전탐험과 몬스터 전투가 되겠다게임 구상 단계우선 던전에 요구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3가지 선택지로 왼쪽, 위쪽, 오른쪽으로 3개중 하나 선택하여 탐험진행여기서 처음 시작할때는 선택지 4번이 존재함 (마을로 돌아가기 가능)던전은 플레이어의 레벨로 3단계 구간으로 나눔던전클리어의 조건은 플레이어가 탐험한 횟수(걸음수)몬스터 출현확률게임 구현 단계우선 게임에서 생각할 수 있는 확률계산식은 '난수'가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