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일전에 구현한 '방어'기능은 별개로 몬스터가 공격을 할때 플레이어의 민첩 능력치수치에 따라 공격을 회피하는 기능을 넣고자 하여 구현을 진행하게 되었다회피율 구상 단계● 민첩 스탯에 따른 수치를 통해 퍼센트(%)로 회피● +추가적) 몬스터로 회피하는 몬스터가 나올수 있다는걸 가정해서 플레이어와 몬스터가 사용가능하게 공통적인 기능으로 구현 처음에 서치한건 회피율 관련 연산식이였고 하나의 게시물을 발견했다누군가 정성스럽게 메이플스토리 회피율에 관련된 계산을 하신것이다 본인은 수학을 그리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거를 나의 훌륭한 조수 chat-gpt 선생한테 연산을 맡기고조건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깍고 깍았다 1. 초기 수식 전체 회피율 totalEvasion = DEX * 0.25 + 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