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오셨나요?

부끄러워요

2025/07/24 2

4주차 4일 TIL_유니티 입문(유사 2D메타버스 만들기_캐릭터 상호작용과 대쉬)

들어가기 앞서오늘은 캐릭터가 앞으로 다른 오브젝트 또는 NPC 와 상호작용을 하기위한 키세팅 및 기능 구현과 구상중인 미니게임에 필요한 요소인 대쉬기능을 구현하도록 한다프로젝트 구현 단계● 캐릭터 입장에서 다른 오브젝트를 인식하는 기능을 구현● 이후 다른 상호작용이 가능한 오브젝트는 LayerMask을 추가함 >로직https://youtu.be/bZVa6C6vRBQ?si=0dda2GBYoujUj2Pg) //=======================[Interaction RayCast]======================= private void FixedUpdate() { DrawRay(); } void OnInteract() { Debug.Log($"이것은 {scanOdj.name}"..

유니티개발 TIL 2025.07.24

4주차 3일 TIL_유니티 입문(유사 2D메타버스 만들기_캐릭터 이동+추가편)

들어가기 앞서이전 10일차 부터 시작한 나혼자메타버스 혼자버스를 개발 착수하기 시작했다 맵과 매니저등 기본적인 세팅이후 해야할것은 무엇인가 바로 캐릭터를 만들고 움직여 보는것이다 그래서 이번엔 케릭터 이동을 구현하고 카메라까지 따라다니는 기능을 구현하도록 한다프로젝트 구현 단계● 캐릭터의 이동 키맵핑은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Inputsystem으로 맵핑해주었다 ● InputAction은 새로 커스텀하지 않고 기본제공하는 Action을 사용하였다*InputSystem에 대한 설명은 구글링 해보시길 이곳은 유니티 강의블로그가 아닙니다 서칭도 능력이야!!!● 이전글에서 이동구현중 부족한 내용을 추가적으로 기입해주겠다 ● 개발과정중 테스트를 위한 직렬화 변수로 구현 >직렬화변수 [Header("플레이어 이동..

유니티개발 TIL 2025.07.24